1. 대한민국장애인문학상 작품공모, 12월 2일까지
한국장애예술인협회가 대한민국장애인문학상 작품 공모를 다음 달 2일까지 한다고 밝혔습니다. 모집부문은 운문부와 산문부로 나뉘며, 원서는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또는 한국장애예술인협회 홈페이지 알림방에서 내려 받은 뒤 복지카드 사본과 함께 우편접수나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됩니다.

2. 장고협, 장애청소년 Best Friend 표창 시상식 개최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가 이룸센터에서 2016 장애 청소년 Best Friend 표창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시상식에서는 전국의 중고등학교에서 장애청소년 Best Friend로 활동하고 있는 비장애청소년을 대상으로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총 20개팀에게 표창장과 상금 20만원이 수여됐습니다.

3. 경남도, 전국 일자리 실적평가 ‘최우수’ 선정
경상남도가 전국 일자리 실적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받은 상금 2억 원을 조선업종 실직자들에게 지원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경남도는 일자리센터 등을 통해 조선업종 실직자들의 재취업 등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4. 밀양시, ‘단장면 행복나눔 빨래방’개소
밀양시가 무료빨래방 설치사업 중 하나인 ‘행복나눔 빨래방’을 단장면에 개소했습니다. 빨래방은 지난 9월 착공에 들어가 지난달에 준공됐고, 세탁기와 건조기 등 각각 1대씩 설치 돼 지역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신안군, 제7회 농업경영인 한마음대회
전남 신안군에서 농민들과 가족들의 화합을 위해 제7회 신안군 농업경영인 한마음대회가 열렸습니다. 대회에서는 난타공연과 댄스공연 등 축하공연이 펼쳐졌고, 신안복지재단에 전달하는 사랑의 쌀 나눔행사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6. 고양시, 중증장애인 대상 ‘ILP금전관리 교육’
경기도 일산사랑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고양시 관내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ILP 금전관리 교육’을 실시합니다. 이번 교육은 중증장애인에게 자립생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안정적인 사회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7. 어린이재단, ‘아동학대예방 광고’ 금상 수상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아동학대에 대한 국민인식개선을 위해 제작한 ‘심리상담소 안좋은 습관을 고쳐드립니다.’광고가 2016 대한민국광고대상 영상광고부문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에 금상을 수상하는 광고는 진정성 있는 메시지로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받아 지난 5월 SNS에 공개된 후 10일 만에 1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8. 꿈틔움, JW ART AWARDS ‘꿈을 그리다’ 수상전
사단법인 꿈틔움이 중외제약그룹이 후원하는 JW ART AWARDS 꿈을 그리다 수상전을 오는 27일까지 서울 대학로 이음센터에서 진행합니다. 이번 전시회는 올해로 6번째로 발달장애예술인들의 우수한 작품성을 알리고, 세상과 소통하고자 하는 발달장애인 작가들의 마음을 알리기 위해 준비됐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