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어린이재단, 어린이학대예방 서약 운동 ‘아이들의 신호에 응답하라’ 진행

▲ 박원순 서울시장 어린이 학대를 방지하기 위한 서명릴레이에 동참했다.ⓒ초록우산어린이재단
▲ 박원순 서울시장 어린이 학대를 방지하기 위한 서명릴레이에 동참했다.ⓒ초록우산어린이재단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재단이 추진하고 있는 어린이학대예방 운전 ‘아이들의 신호에 응답하라’의 서명릴레이에 23일 박원순 서울시장이 동참했다고 밝혔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진행하는 아이들의 신호에 응답하라 운동은 어린이학대를 예방하기 위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어린이를 위한 안전한 사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대국민 서약 운동이다.

지난 5월부터 전국에서 응답서약이 이어져 현재까지 약 8만6,000여명이 이 운동에 참여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이날 서명 운동 용지에 ‘어린이는 우리의 미래입니다. 꽃으로도 때리지 말아주세요’라는 문구를 남겼으며, “앞으로도 어린이학대가 근절될 수 있도록 서울시를 대표해 꾸준한 관심과 책임감을 갖고 시정을 돌보겠다.”고 전했다.

박원순 시장은 서명 후 어린이학대예방 서명릴레이 차기 참여자로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을 추천하며 전국의 지자체에서도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이번 운동에는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을 비롯해 황교안 국무총리, 가수 션 김동완, 프로골퍼 안신애, 체조요청 손연재, 배우 서현진 전혜빈 등 유명인사들이 어린이학대를 예방하기 위해 릴레이 서약에 동참하고 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아이들의 신호에 응답하라 운동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홈페이지(campaign.childfund.or.kr/camp/cpView10000360Main.do) 또는 SNS에 ‘아동옹호센터’를 검색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