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장애인먼저실천상 시상식 중 복지TV 류제국 사장이 수상자들에게 시상하고 있다. ⓒ박정인 기자
▲ 2016 장애인먼저실천상 시상식에서 복지TV 류제국 사장이 수상자들에게 시상하고 있다. ⓒ박정인 기자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하 운동본부)가 1일 서울여성플라자 국제회의장에서 ‘2016 장애인먼저실천상 시상식’(이하 시상식)을 개최했다.

‘장애인먼저실천상’은 UN이 정한 12월 3일 ‘세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고, 국민들의 장애인식개선에 앞장선 국민과 단체 등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대상에는 윤덕경 무용단 ▲보건복지부 장관 단체 표창에는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장애인인식개선교육센터, (주)스튜디오 뮤지컬이 차지했다.

개인부문에서는 △개인표창에 성악가 박창석, 아나운서 오수현, 옥길유치원 엄영희 원장, 장안대학교 이석동 교수, 양주고등학교 성태훈 교사, (주)킹앤아이컴퍼니 이진수 이사가 선정됐다.

또한 유관기관 시상에는 ▲대한적십자사 총재 표창에 (주)아모레퍼시픽 부산지역본부 ▲국민일보 사장상에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 ▲우수실천상에 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 서울시립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치과봉사단 ▲복지TV회장상에 원광장애인종합복지관 봉사단 라충열 단원,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 이가영 사회복지사가 수상했다.

한편, 시상식에서 운동본부 이수성 이사장은 “우리나라가 대단히 어려운 것 같지만 장애인들을 위해서 도움을 주는 국민들이 있고, 또 장애인 스스로 노력하는 분들이 있다.”며 “이러한 우리 국민의 면모를 우리 민족이 살아있고 때문에 이 상처럼 자랑스러운 상은 없다.”고 말했다.

▲ 1일 서울 대방동 서울여성플라자 국제회의장에서 2016 장애인먼저실천상 시상식이 열린 후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정인 기자
▲ 1일 서울 서울여성플라자 국제회의장에서 2016 장애인먼저실천상 시상식이 열린 후 수상자들이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정인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