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7일, 대전 14일, 울산 8일, 제주 6일 예정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선거가 지난달 30일 치러진 가운데, 각 시·도협의회 또한 회장 선거가 이뤄지고 있다.

먼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는 기호 1번 서상목 후보가 당선됐다. 서 당선인은 현재 지속가능경영재단 이사장을 맡고 있으며 ▲경기복지재단 이사장 ▲보건사회부 장관과 초대 보건복지부 장관 ▲제13대(전국구, 민주정의당), 제14대(전국구, 민주자유당), 제15대(신한국당, 서울 강남구 갑) 국회의원 ▲한국개발연구원 연구위원과 부원장을 역임한바 있다.

제12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에는 기호 2번 정연보 후보가 총 투표수 98표 중 65표를 획득하면서 당선됐다. 정 당성인은 ▲제4대 서울시의원 ▲새누리당 상임전국위원 ▲새누리당 중앙위원회 사회복지위원장 ▲새누리당 여의도연구원 정책자문위원 ▲새누리당 중앙위원회 지도위원 등을 맡았다.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는 오는 7일 오후 4시 인천광역시사회복지회관 3층 대강당에서 임시총회를 열고 제13대 회장 선거를 치를 예정이다.

후보로는 기호 1번 이윤성 후보가 단독 출마했다. 이 후보는 미래포럼21 회장으로 ▲제15대(인천 남동구 갑, 신한국당), 제16대(인천 남동구 갑, 한나라당), 제17대(인천 남동구 갑, 한나라당), 제18대(인천 남동구 갑, 한나라당) 국회의원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 고문 등을 맡은바 있다.

대전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는 오는 14일 오전 10시 30분 대전사회복지회관 9층 대강당에서 임시총회를 열고 제11대 회장 선거를 진행한다. 이에 앞서 2일까지 후보자 등록을 받는다.

강원도사회복지협의회 회장자리에는 지난달 18일 선거 결과, 박주선 회장이 재선됐다.

울산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는 오는 8일 오후 2시 30분 울산광역시장애인복지관 강당에서 ‘2016년도 울산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2차 임시총회’를 열고, 회장 선거를 치른다.

후보에는 연화노인요양원 성활인 원장과 도솔천노인요양원 문재철 원장이 올랐다.

성 후보는 ▲울산광역시 사회복지위원회 1·2기 위원을 역임한바 있으며, 현재 ▲한국노인복지중앙회 울산광역시노인복지협회장 ▲한국노인복지중앙회 이사 ▲사회복지법인 울산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이사를 맡고 있다.

문 후보는 ▲도산노인복지관 관장 ▲선암호수노인복지관 관장 ▲한국자원봉사협의회 공동대표 ▲국무총리 산하 국가사회보장심의위원회 위원 ▲서울시 그물망지속가능복지포럼 위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상임위원 등을 역임했다.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는 오는 6일 오후 4시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 2층 삼다홀에서 회장 선거를 치른다. 기호 1번 평안전문요양원 고치환 운영이사장과 기호 2번 사회복지법인 선도원 임말시아 이사장이 출마했다.

고 후보는 ▲한국노인복지중앙회 부회장 ▲제주도노인복지시설협회장 ▲제주도재가노인복지협회장 ▲서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제주특별자치도 사회복지협의회장을 맡고 있다.

기호 2번 임 후보는 ▲제주도사회복지사협회 초대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법인대표자협회장과 ▲사단법인 국제사회복지회 회장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