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TV 간추린 뉴스(12/16)
복지TV 간추린 뉴스(12/16)
  • 웰페어뉴스 기자
  • 승인 2016.12.19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서울시 서북병원, 치매노인 미술치료 작품 전시회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서북병원이 이달 25일까지 뚝섬 전망문화콤플렉스 전시관에서 미술치료 작품전시회를 개최합니다. 전시회에서는 미술치료 시간에 치매노인들이 만든 미술작품과 작품전시회소개, 미술치료 등에 대한 내용이 전시됩니다.

2. 서울시, 다자녀가구 하수도사용료 20% 감면

서울시가 주민등록 기준 동일세대 내 만 18세 이하 미만 미성년 자녀가 3명 이상인 다자녀가구에 대해 내년 1월부터 하수도사용료 20%을 감면합니다. 감면대상 가구는 신청인의 신분증을 갖고 주소지 관할 동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3. 인천시, 제11회 인천사회복지상 시상식 개최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가 제11회 인천사회복지상 시상식을 열었습니다. 이번 사회복지상 대상부문에는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후보자를 접수받아 3차례의 심사위원회를 거쳐 대상에 김득린 송암복지재단 이사장이 수상했습니다.

4. 포천시, 내년도 ‘햇살 하우징 사업’ 지원대상자 모집

경기도 포천시가 자가주택을 소유한 장애인과 고령자, 저소득층 등을 대상으로 난방비와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도록 주택 개보수를 전액 지원해주는 <2017년 햇살 하우징>사업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업 신청은 이번 달 20일까지고 내년 4월 에너지 효율진단과 현지실태조사를 거쳐 최종 12가구를 확정할 계획입니다.

5. 인천시, ‘사랑의 고추장 나누기’ 차상위계층 전달

인천시 새마을부녀회가 KT와 함께 인천시 차상위계층 500가구에게 찹쌀 고추장나눔 행사를 가졌습니다. 봉사자들은 인천시청 앞 광장에서 직접 고추장을 담갔고, 담근 고추장을 봉사자들은 홀몸 어르신 등 차상위 계층에게 전달했습니다.

6. 전남도, 여성친화적인 마을공동체만들기 토크콘서트

전라남도와 사단법인 전남마을 네트워크 주관으로 여성친화적인 주민자치와 마을공동체 만들기에 관한 토크콘서트가 열렸습니다. 콘서트에서는 실제 사례에 대한 발표가 있었고, 주민자치와 마을공동체 분야에 여성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방안에 관한 상호토론의 시간이 진행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