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복지부, 저소득층 정부양곡 할인 대폭 확대 지원

보건복지부는 올해부터 정부양곡 할인을 대폭 확대하여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생계 의료급여 수급자에 대한 1포 당 지원율이 90%로 확대되고, 가구원 수에 상관없이 모든 가구가 연중 10kg 포장단위를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한편, 정부양곡 할인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의 생계안정을 위하여 할인된 가격으로 양곡을 공급하는 사업입니다.

2.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발생증가, 예방 수칙 준수 당부

질병관리본부는 노로바이러스 감염증의 신고 건 수가 전년 동기간에 비해 증가함에 따라 노로바이러스 감염증의 예방 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본부는 올바른 손씻기와 끓인 물 마시기, 음식물 익혀 먹기 등의 예방수칙을 지켜달라고 말했습니다.

3. 한국일자리창출협회, ‘희망날개 프로젝트’ 참가접수 진행

한국일자리창출협회가 보다 많은 사람들이 사회에서 개인의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희망날개 프로젝트’의 참가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원대상은 장애가 있는 사람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또는 소득 1~4분위인 사람이며 지원은 오는 다음 달 10일까지고 선착순 300명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4. 영등포구, ‘희망수라간’ 5,000 가구 밥상 채워

서울시 영등포구가 밑반찬을 만들어주는 ‘희망수라간’ 사업을 통해 지난 1년간 5천 가구를 대상으로 밑반찬을 지원했다고 밝혔습니다. ‘희망수라간’ 사업은 밑반찬 조리와 공급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독거노인 등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정에 지역 내 자원봉사자들이 각종 밑반찬을 만들어 전달하는 복지지원사업입니다.

5. 청송군, 신『新』보부상 문화한마당 행사 개최

경북 청송군의 진보객주시장에서 지역의 역사와 문화, 관광자원 등을 전통시장과 연계해 새로운 형태의 문화시장으로 거듭나기 위해 신보부상 문화한마당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행사에서는 클래식 공연과 보부상 행령 재연 등의 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됐습니다.

6. 목포시, 2017년 정유년 새해맞이 타종식

목포시가 2017년 정유년을 힘차게 맞이하는 의지를 담아 유달산 노적봉과 시민종각 일원에서 새해맞이 타종행사를 가졌습니다. 목포시민과 관광객 등이 참여한 가운데 66명의 시민이 33번 타종을 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