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복지부, ‘맞춤형복지 실현…읍면동 복지허브’ 확대
보건복지부가 황교안 권한대행에게 2017년도 업무보고를 한 가운데, 올해는 수요자 중심의 촘촘한 보건복지 서비스를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업무보고에서  복지부는 올해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와 국민중심의 보건의료체계 구축, 인구위기 대응을 강화하기 위한 대책 등의 중점과제를 제시했습니다.

2. 제15회 정태수상 공모 2월 20일까지 공모
정태수열사추모사업회가 정태수상 수상자를 다음 달 20일까지 공모합니다. 대상은 장애인 운동에 헌신하고 있는 활동가 또는 단체며, 응모방법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추천서를 내려 받아 작성 뒤 제출하면 됩니다.

3. 장애인영화관람데이, 1월 상영작 영화 ‘마스터’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한국농아인협회는 영화진흥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장애인 영화관람 데이’ 1월 상영작으로 ‘마스터’를 선정해 화면해설과 한글자막으로 상영합니다. 관람을 원하는 시각장애인은 각 지역 농아인협회나 시각장애인연합회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개인 부담 관람금액은 1,000원입니다.

4. 경남, 치안·교통·재난·안전 4대 분야 생활안전지도 제공
경상남도가 국민생활과 밀접한 치안, 교통, 재난, 안전 등 4대 분야 안전정보를 인터넷과 모바일에서 지도형태로 보여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생활안전지도는 인터넷과 모바일에서 ‘생활안전지도’로 검색하거나 앱을 다운로드하면 지도형태로 나타납니다.

5. 청주시, 청주시통합산업단지 관리공단 개소
충북 청주시 옥산산업단지 내 공단사무소에 <청주시통합산업단지 관리공단>개소식이 열렸습니다. 통합산업단지는 앞으로 입주 업체를 관리하고, 인적물적 교류 활성화와 목적별 특화된 협의회 구성 등 각종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입니다.

6. 광진노인종합복지관, 2017년 노인일자리 담당자 채용
광진노인종합복지관이 2017년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지원사업 진행과 관련해 전담인력을 채용합니다. 입사지원서는 복지관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으면 되며, 이달 17일까지 복지관으로 직접 접수하거나 우편, 이메일로 접수하면 됩니다.

7. 의왕시, ‘찾아가는 경로당 건강관리 교실’운영
경기도 의왕시가 1월부터 <찾아가는 경로당 건강관리 교실>을 운영합니다. 경로당 건강관리 교실은 방문간호사가 각 경로당을 방문해 노인들의 혈압과 혈당 등 기초검사를 진행하고, 개인별 맞춤 건강 상담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8. 부천시, 만65세 이상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경기도 부천시 보건소가 만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합니다. 예방접종은 평생 1회만 하면 되며 대상자는 신분증을 갖고 가까운 보건소를 방문하면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