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안전처는 손해보험협회와 공동으로 다음달 28일까지 안전신고 체험사례 공유‧안전신고 문화 활성화 촉진을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안전신문고 체험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안전신고에 참여한 개인이나 단체가 안전신고에 참여함으로써 느끼는 소감 부문과 접수·처리기관에서 위험요인을 해소하는 과정에서 겪는 이야기 부문으로 나눠 공모한다.

최우수상에게는 국민안전처 장관상과 상금 200만 원이 지급되며, 우수상 2인에게는 국민안전처 장관상과 상금 100만 원, 장려상 5인에게는 손해보험협회장상과 상금 20만 원이 각각 지급된다.

공모방법은 국민안전처 홈페이지(www.safepeople.go.kr)에서 참가신청서(안전신문고 체험수기, 개인정보 수집‧활용‧제공 동의서)를 내려 받아 작성(A4용지 5매 내외)해 우편(세종특별자치시 정부2청사로 10 SM타워 404호 안전신고관리단)이나 국민안전처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심사위원회를 거쳐 오는 3월 15일에 선정될 예정이며, 사례집으로 발간돼 각 부처와 지방자치단체 등에 배포된다.

공모 접수와 관련문의는 국민안전처 안전신문고 홈페이지와 업무담당자(044-205-4225)를 통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국민안전처 최규봉 생활안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 모두가 안전신고 생활화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