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구지검, 대구시립희망원 비리 관련 20명 기소

대구지방검찰청이 대구시립희망원 중간수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검찰은 희망원 자금 수억 원을 횡령한 혐의로 배모 전 원장신부 등 7명을 구속하고, 달성군 공무원 등 16명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검찰은 그러나 수사결과 횡령 비자금이 천주교 대구대교구로 흘러간 정황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2. 문체부, 2017년 어르신문화 프로그램 참여 시설·단체 모집

문화체육관광부는 2017년 어르신문화프로그램에 참여할 문화 시설과 단체를 모집합니다. 이번 사업 공모는 이번 달 23일까지 어르신문화프로그램 홈페이지로 접수하면 됩니다. 자세한 공모요강과 공모신청방식은 한국문화원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제1회 서울시 결혼이민자 취업박람회 참가 기업 모집

서울시가 다음 달 31일 시청 지하1층에서 열릴 제1회 서울시 결혼이민자 취업박람회의 참가기업을 모집합니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서울시 다문화가족 지원 웹사이트 한울타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달 17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됩니다. 한편, 이번 박람회에는 결혼이민여성 5백 여 명과 서울시 25개 자치구, 유관기관 등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4. 경남 진주시, 저소득층 노인 ‘시력 찾기’지원

경남 진주시가 저소득층 노인 눈 건강 관련 의료비 부담을 낮추기 위해 ‘노인 시력 찾아드리기 사업’을 시행합니다. 대상자는 만 60세 이상 의료급여수급자, 건강보험 하위 50%이하 차상위계층입니다. 진주시는 안과 검진비용과 백내장, 녹내장, 망막질환 등 개안수술 비용을 지원합니다.

5. 전북 임실군, 70세 이상 노인 대상 ‘목욕비 지원’

전북 임실군이 목욕탕 이용이 어려운 지역 노인들을 위해 올해부터 70세 이상 노인들에게 노인목욕비를 지원합니다. 임실군은 목욕권 1매 당 3,500원을 지원하고, 1,500원을 이용자가 부담하는 방식으로 내년부터는 대상자 연령을 70세에서 65세로 낮추고 목욕권 지원매수도 확대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