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공인중개사협회, '주거 안정 지원' 업무협약
부산은행-공인중개사협회, '주거 안정 지원' 업무협약
  • 한창기 복지TV 부산
  • 승인 2017.02.15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산은행
▲ ⓒ부산은행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은 14일 오후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산지부와 ‘부산시민 주거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앞으로 부산지역 내 부산은행 214개 영업점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산지부 소속 공인중개사 6500명은 영업 네트워크를 구축해 부산시민들의 주거 안정을 위한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

부산은행은 지역민들을 위해 금융권 최저 수준의 금리로 전세자금 대출을 지원하고 주택 관련 된 기타 대출상품도 처리해 주거비용 부담완화와 생활안정에 기여한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산지부는 소속 공인중개사를 통해 부산은행 전세자금 대출과 관련 금융제도를 안내하는 역할을 해 나간다.

이기봉 BNK부산은행 여신운영본부장은 “부산은 지난해 전국에서 주택 가격이 가장 많이 오른 지역 중 하나로 전세값도 함께 상승해 지역 서민들의 주거 안정을 걱정하는 목소리가 높다”며 “앞으로 부산은행과 지역 공인 중개사들이 함께 지역민들의 주거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부산은행에서 전세자금 대출을 지원 받은 50번째, 150번째, 250번째, 500번째 고객에게 ‘집들이 선물세트’를 제공하는 ‘BNK전세자금대출 50 플러스 사은행사’ 이벤트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