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소고지>

비폭력주의자인 도스는 전쟁으로부터 조국과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총을 들지 않아도 되는 의무병으로 육군에 자원입대한다.

총을 들 수 없다는 이유로 필수 훈련 중 하나인 총기 훈련마저 거부한 도스는 군사재판까지 받게 되지만 끝까지 자신의 신념을 굽히지 않는다.

결국 군 상부는 도스에게 전투에 총기 없이 의무병으로 참전할 것을 허락하는데…

2차 세계대전에서 가장 치열했던 전투 중 하나로 꼽히는 오키나와 전투를 바탕으로 그린 영화 <핵소고지>. 비폭력주의인 도스가 자신의 신념을 지키기 위해 전장에 나서는 모습을 그리고 있는데요. 모두가 포기하고 후퇴를 하는 그 순간에도 홀로 남아 75명의 생명을 구한 의무병 도스의 모습이 관객들에게 묵직한 울림을 선사합니다

<빌리 엘리어트>

영국 북부 탄광촌에 사는 소년 빌리. 매일 복싱을 배우러 가는 체육관에서 우연히 발레 수업을 보게 된 그는 토슈즈를 신은 여학생들 뒤에서 동작을 따라한다. 그에게 재능을 발견한 발레 선생님은 빌리에게 특별 수업을 해주고 로얄발레학교의 오디션을 보라고 권유하지만 발레는 여자들이나 하는 거라며 반대하는 아버지와 맞닥뜨리게 되는데...

발레를 하면 하늘의 새가 된 것처럼 기분이 좋다는 한 소년의 이야기를 담은 가족 드라마 <빌리 엘리어트>. 2001년에 개봉한 이 영화는 1939년 영화 <별이 내려본다>와 영국의 로열발레단의 무용수 필립 말스덴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얻었다는데요. 꿈을 꾸는 모든 이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선사해 호평 받은 영화 <빌리 엘리어트>. 16년만에 재개봉을 해 관객들의 곁으로 찾아옵니다.

2. <뮤지컬_영웅>

일제강점기, 안중근 의사의 일대기를 그린 뮤지컬 <영웅>.

오는 3월 31일부터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연되며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할인혜택과 공연장에는 장애인 휠체어석과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3. <콘서트_최백호 콘서트 〈불혹〉>

이 시대의 낭만 가객 최백호가 데뷔 40부년을 맞아 특별한 공연을 선보입니다. 3월 11,12일 양일간 LG 아트센터에서 공연되며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공연장에는 장애인 휠체어석과 장애인 화장실이 마련돼 있습니다.

<편집:남지현>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