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 2일부터 접수

광주광역시 남구(이하 남구)는 어린이 특화 도서관인 푸른길 도서관 운영과 관련, 이용 주체인 어린이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수렴하기 위해 ‘푸른길 도서관 어린이 위원’을 공개모집한다.

이번 공개모집은 성인 중심의 도서관 운영의 한계를 극복하고, 어린이 시각에서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파악해 이를 반영하기 위함이다.

오는 3월 2일부터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모집 인원은 남학생 10명과 여학생 10명 등 총 20명이다.

지원 자격은 도서관에 관심을 두고 있는 관내 초등학생 3~6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남구청 홈페이지 및 남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지원 신청서(추천서),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동의서를 첨부해 푸른길 도서관에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lovelypig@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발자는 오는 5월 9일 발표 예정이며, 같은 달 27일에 위촉장이 전달될 계획이다.

선발된 어린이 위원들은 올해 말까지 활동하게 되며, 도서관 운영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 제시와 도서관 사서 체험 및 시설안전 점검 활동 등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푸른길 도서관 주관으로 열리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행사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어린이 위원 활동에 대한 자원봉사 활동 확인서도 발급된다.

남구 관계자는 “푸른길 도서관이 어린이를 위한 특화 도서관인 만큼 어린이들이 원하는 도서관의 역할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어린이들이 도서관 운영에 직접 참여토록 함으로써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도서관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