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일부터 올해까지 청양, 보령지역에 있는 시각1급 장애를 제외한 장애인·장애인가족을 대상으로 정보화교육을 무료로 운영한다.

정보화교육사업은 장애인들의 컴퓨터활용능력 향상과 전문기능 습득으로 자격증 취득을 통해 장애인들의 경제적, 신체적, 사회적 능력을 개발해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진행됐다.

이에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충청남도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2층 정보화실에서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교육은 기초·자격증·모바일 등 수준별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인터넷·컴퓨터기초, 스마트폰 활용법, 디지털 활용법, ITQ자격증취득과정(엑셀·파워포인트·한글2010),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과정 등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정보취약계층에게 정보활용 능력 배양 및 정보사회 동참기회를 부여하고 삶의 질 향상과 자격증 취득을 통해 직업재활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들의 취업과 자립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정보화교육사업을 통해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홈페이지 (www.westrc.or.kr) 또는 전화 (041-934-7240, 정보화교육실)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