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 장애인 일자리 창출 위해 ‘카페 동동’ 열어

서울시립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복지관 내에서 카페 동동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립 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지원팀 김기영 팀장

저희 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카페 동동은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기 위해서 만들었고요

실제 장애인 사원 2분이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제조부터 판매까지 본인들이 직접 운영하고 있고요앞으로 점점 추가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이용 부탁드리겠습니다

(자막) 서울남부장애인복지관 ‘음악의 신’ 실시

서울시립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성인지체 장애인과 뇌병변 장애인을 대상으로 노래교실 ‘음악의 신’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노래를 통해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음악활동으로 통해 이용자 분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2008년부터 진행하고 있습니다.

평소 노래에 관심 있던 20세 이상의 성인 지체 장애인과 뇌병변 장애인들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매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노래강사가 직접 진행하고 있습니다.

노래교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립 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평생학습지원팀 02-829-7121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출판업체 ㈜뭉클스토리와 함께하는 「중증장애인 권익옹호 지원 에세이 출판사업 “펜대:나를찾다”」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프로그램은 중증 장애인을 대상으로 ‘서울대 기숙사’를 집필한 정대영 작가가 직접 에세이 글쓰기 교육을 무료로 진행하며, 교육을 통해 완성되는 작품을 책으로 출판하는 사업입니다.

교육기간은 4월부터 10월까지로 오는 17일까지 신청자를 ᅟᅥᆸ수 받아 5명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070-4522-4741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