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국장애인재단, 대학생 홍보 서포터즈 모집

한국장애인재단이 이달 15일까지 대학생 홍보 서포터즈 ‘허브메신저 13기’를 모집합니다. 주요 활동으로는 블로그와 SNS를 활용한 장애인 인식개선 콘텐츠 제작과 UCC 영상, 카드뉴스 제작 등입니다. 활동 기간은 8월 까지며, 신청은 재단 홈페이지 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됩니다.

2. 발달장애 이해교육 ‘내 장애는 내가 전문가’진행

한국발달장애인가족연구소가 5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발달장애 강사가 진행하는 발달장애 이해교육 ‘내 장애는 내가 전문가’ 사업을 진행합니다. 교육 내용은 장애로 인한 차별 경험 나눔과 발달장애 소개 영상 시청 등입니다. 신청기간은 이달 30일까지며, 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3. 서울시, 어린이보호구역 확대…CCTV 추가 설치

서울시가 올해 어린이 보호구역을 20곳 확대하고 과속경보표지 등 안전시설을 보강합니다. 특히, 서울시는 새로 지정한 어린이 보호구역을 중심으로 폐쇄회로 CCTV 38대를 추가로 설치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개학을 맞아 이달 24일까지 어린이 교통안전 특별 단속 기간으로 정해 경찰·자치구와 합동 단속에 나섭니다.

4. 청주시, 서문시장 ‘3월 3일 삼겹살데이’개막

청주시 서문시장에서 지난 3월 3일 삽겹살데이를 맞아 먹거리 축제를 개최했습니다. 특히, 이날 축제에서는 청주시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부대행사로 마련됐습니다. 한편, 청주시는 청주의 대표음식인 삼겹살과 특화거리를 알리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매년 행사를 열고있습니다.

5.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개최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 이달 31일까지 장애인식개선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공모전에는 포스터와 표어 두 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공모주제는 장애인 인권침해 예방과 장애인에 대한 편견 해소, 장애인 긍정 인식 도모입니다. 제출방법은 복지관으로 우편접수하거나 복지관으로 방문접수하면 됩니다.

이 밖에 소식은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