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센터)가 ‘2017년 경기도 여성장애인교육 지원사업’ 이용자를 모집한다.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경기도 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은 장애인복지법 제7조에 따라 장애와 여성이라는 이중 제약을 받는 여성장애인들에게 양질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역량 강화를 통한 사회 참여 기회 확대와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는 사업이다.

강좌는 ▲헤어디자이너 & 네일아트 ▲아로마테라피 교육 ▲바리스타자격증 과정 ▲여성장애인리더쉽 향상 아카데미 교육 ▲동료상담가 리더자 과정 연수 ▲파크골프교실 ▲독서교육 ▲문해교육 ▲꽃차 소믈리에 등 총 9개다.

더불어 △육아 △가족폭력 △사회서비스 △직업상담도 진행한다.

강좌와 상담은 센터 교육실 등에서 운영하며, 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 이용자들은 이천역이나 이천터미널에서 교통약자이동지원 차량, 센터 차량 등을 이용해 교육장까지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등록 여성장애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강좌별 10명을 선착순 접수한다.

신청 방법은 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031-631-7874) 또는 팩스(031-631-2354), 전자우편(hlog_i06285@naver.com)으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www.eccil.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