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보조공학기기 개발 사업체 모집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보조공학기기 개발 사업체 모집
  • 황현희 기자
  • 승인 2017.03.20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은 장애인 근로자의 근로 능력 향상과 직업생활 안정을 위한 보조공학기기 개발 사업을 수행할 사업체를 모집한다.

개발 과제의 범위는 ▲장애인의 직무 수행에 필요한 보조공학기기 ▲국내 활용되는 보조공학기기 중 국산화가 필요한 제품 ▲기존 보조공학기기 기술들이 융합된 새로운 제품 ▲출·퇴근 편의를 위한 차량개조, 차량용보조공학기기 등이다.

기기개발 사업체로 선정될 경우 개발비의 80%를 공단에서 지원하게 된다. 사업 수행기간은 오는 4월~11월까지다.

신청 자격은 대상 분야의 기술을 개발해 제품화·상용화 하고자 하는 사업체로 대상 분야 관련 사업자등록증이 있어야 한다.  또한 기업 간 컨소시엄을 구성해 신청할 수 있다(단, 1종의 제안만 신청 가능)

공모기간은 오는 29일까지이며, 참여를 원하는 사업체는 공단 홈페이지(www.kead.or.kr)에서 제안요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공단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단 근로지원부(031-728-7354)에 문의하면 된다.

공단은 공모 계획 안내를 위해 관심 있는 사업체를 대상으로 오는 21일 공단 4층 배움의 방에서 사업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공단은 지난 2005년도~현재까지 29종의 보조공학기기 제품을 개발해 지원하고, 발달장애인용 POS 단말기, 시각장애인용 점자 컴퓨터, 청각장애인용 휴대형 대화장치 등 11종의 우수 개발품을 선별해 1,000점이 넘는 제품을 실제 장애인 근로 현장에 직접 보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