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15회 서울장애인인권영화제 개최

제15회 서울장애인인권영화가 4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 동안 서울시청 바스락홀에서 열립니다. 상영작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영화제 기간 상영하는 모든 영화와 개·폐막식 행사, 관객과의 대화 등 모든 프로그램은 시·청각 장애인도 참여할 수 있도록 자막·문자 통역 등이 제공됩니다.

2.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 5km 참가자 모집

제25회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 5km 경쟁 부문에 참가할 선수를 접수합니다. 대회는 4월 29일 잠실 종합운동장 일대에서 개최되며, 대상은 지체·뇌병변장애인입니다. 접수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 31일까지 개별 신청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3. 인천시, 인천장애인인권센터 5월 개관

인천시가 장애인 학대 예방과 피해자 지원 업무를 전담할 인천장애인인권센터를 개관합니다. 인천시는 센터 운영을 맡을 민간 위탁기관을 공모 중이며, 센터는 장애인 학대 신고 접수와 현장조사와 응급보호, 피해 장애인과 가족 상담 등의 업무를 하게 됩니다.

4. 용인시, 장애인 취업지원 ‘내일 징검다리’ 개최

경기도 용인시가 용인시청에서 장애인 취업을 지원하는 <내일 징검다리 채용행사>를 열었습니다. 채용행사에서는 용인시 관내 기업들이 참여해 품질관리, 사무, 생산직 등 다양한 직종의 취업을 원하는 장애인들의 현장면접이 진행됐습니다.

5. 복지TV청주방송-하나병원, 지정병원 협약 체결

복지TV청주방송이 청주에 위치한 하나병원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충북과 청주지역사회의 복지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하나병원은 의료법인 한마음의료재단이 운영하는 종합병원입니다.

6. 방통위-전라북도, 시·청각 장애인용 TV보급 공동추진

방송통신위원회와 전라북도가 시청각 장애인용 TV 보급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보급을 원하는 가구는 오는 6월 1일부터 시군 주민센터에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 한편, 장애인용 TV는 전용 리모콘에 음성안내와 자막의 크기, 위치를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 돼 있습니다.

이 밖에 소식은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