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강릉 세계장애인아이스하키선수권대회 A-pool 개막

2017 강릉 세계장애인아이스하키선수권대회 A-pool이 오는 20일까지 강릉 하키센터에서 열립니다. 이번 대회는 입장권 없이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으며 모든 경기는 유튜브, 세계 장애인 아이스하키 페이스북, 네이버 등에서 인터넷으로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2. 서울시 청년수당, 다음 달부터 50만 원 지급
서울시가 오는 6월부터 미취업청년 5천 명에게 월 50만 원을 지급합니다. 서울시는 이들에게 최장 6개월 동안 지원하게 한다고 밝히고, 연령은 만 19세에서 29세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서울시는 지난 해 청년수당 대상자로 선정돼 단 1회 받고 중단된 사람들은 자동연장 되지 않는다고 언급했습니다.

3. 경상남도, 문화 사각지대 없앤다.
경상남도가 문화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서 경남 산청과 함안군에 작은영화관 두 곳을 추가 건립합니다. 또한 경남은 찾아가는 미술관과 예술단을 운영하며, 주민 주도형 마을문화 공동체 활동인 <문화우물 사업>도 추진할 예정입니다.

4.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강원도육아종합지원센터 MOU
한국장애인개발원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강원도육아종합지원센터와 발달장애아동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강원센터는 이번 협약으로 도내 18개 시·군에 거주하고 있는 발달장애아동에게 다양한 서비스 연계와 지원방안 모색을 위한 업무협력이 가능하게 됐습니다.

5. 남원시, 저소득층 노인 무릎인공관절 수술비 지원
남원시보건소가 지속적으로 무릎통증에 시달리고 있는 저소득층 노인들을 위해 무릎인공관절 수술비를 지원합니다. 만 65세 이상 소득기준 50% 이하에 해당하는 노인들에게 한쪽 무릎 당 본인부담금 중 최대 12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