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복지정보通 첫 호 발간

▲ 전남복지재단에서 처음 발간한 전남복지정보通

전남복지재단이 지역 복지 정보와 이슈 등을 담아 도민들에게 알리는 계간지 ‘전남복지정보通(통)’ 첫 호를 발간했다.

‘전남복지정보通(통)’은 지역 복지를 책임지는 전라남도와 22개 시군의 복지정책 방향, 지역 복지기관 소개, 최근 복지이슈에 대한 전문가 의견 등을 담았다.

이와 함께 최근 복지 흐름을 반영한 기획특집을 매 호마다 실어 반영할 예정으로, 이번 첫 호에서는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며 특히 전남복지재단이 추진하는 ‘출산장려 연합모금’과 ‘하루 100원의 미래-출산장려 행복한 전남 캠페인’의 취지와 참여 방법을 자세히 소개했다.

20쪽 분량으로 전라남도 및 전남도의회, 22개 시군, 동 주민센터 및 읍면사무소, 민․관 복지기관, 언론사 등 600여 곳에 1천500여 부가 배포됐고, 앞으로 도민들에게 필요한 복지 정보를 담아 매 분기마다 1회씩 발간, 배포될 예정이다.

전남복지재단은 복지 현장의 미담이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대한 제보를 받아 더욱 알차게 구성한다는 방침이다.

곽대석 전남복지재단 대표이사는 발간사를 통해 “복지정책이 변화·발전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주제로 사회적 담론을 형성할 필요가 있다”며 “전남복지정보통이 사회적 논의를 활성화하는데 화두를 던지는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