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대구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이하 센터)가 ‘공공후견지원사업의 이해 및 활용’ 특강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특강은 ‘발달장애인의 새로운 내일 만들기’ 프로그램의 첫 번째 주제인 공공후견제도에 대한 내용으로, 중앙장애아동·발달장애인지원센터 권익옹호팀 박주은 대리가 특강을 진행한다.

발달장애인 권리보장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성인 발달장애인 자녀를 두거나 자립을 희망하는 발달장애인에게 공공후견지원제도가 주목받고 있으며, 신청과 문의가 꾸준히 접수되고 있다.

이에 공공후견지원제도의 필요성과 실제 적용사례 위주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9일까지며, 발달장애인 당사자 또는 발달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 관련 유관기관 종사자 등 80여 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 방법은 센터 홈페이지(www.broso.or.kr/daegu)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minsj77@koddi.or.kr) 또는 팩스(053-719-0630)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센터 개인별지원팀(053-719-0340)으로 전화하면 된다.

한편, 센터에서 진행하는 발달장애인의 새로운 내일 만들기는 오는 6월 발달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강사를 초빙해 다양한 양육기술을 소개하는 특강을 실시하고, 9월에는 성폭력 예방교육 인형극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