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천노인종합복지관
▲ ⓒ양천노인종합복지관

양천노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은 개관 19주년을 맞아 지난 13일~14일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복지관 이용자, 자원봉사자, 후원자, 지역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기념식을 비롯해 ▲노인복지기금 마련을 위한 사랑나눔행복 바자회 ▲먹거리장터 ▲다양한 체험마당 등이 진행됐다.

기념식은 양천구 국회의원, 시의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축사, 축하공연 등을 진행했다.

바자회는 어린이용품, 생활용품, 소형 가전제품 등 다양한 물품이 판매됐으며, 마련된 기금은 전액 노인복지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또한, 체험마당은 △양천구 약사회 지원 구충제 지급과 힘찬병원 건강상담 등 의료프로그램 △개관 19주년 기념 추억의 발자국과 소원의 벽, 응답하라 1998 포토존 △오카리나, 아코디언, 통기타 공연 등이 진행돼 노인과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체험과 참여를 끌어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복지관 어르신들이 즐겁게 생활하는 게 너무 고맙다.”며 “앞으로도 양천구 내 모든 어르신이 행복할 수 있도록 관계 직원·공무원과 지역사회가 한마음으로 참여하고 노력해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지역주민과 19년을 함께해 온 복지관이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할 것을 다짐하며, 지역사회의 꾸준한 참여와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