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권위, 전동휠체어 배터리 항공사 직원 다뤄야

국가인권위원회는 전동휠체어를 이용하는 사람이 항공기를 탑승할 시 훈련 된 항공사 직원이 직접 장착 배터리를 분리, 장착해야 한다고 권고했습니다. 인권위는 합리적 이유 없이 배터리를 휠체어 이용자가 분리 장착을 하도록 하는 사업주는 정당한 편의제공을 거부한 차별행위라고 말했습니다.

2. 2017년 경상남도 대학생봉사단 발대식 가져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가 ‘제6기 경상남도대학생봉사단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대학생 봉사단은 앞으로 도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원봉사교육과 아동멘토링, 지역사회 환경정화 등 도내 전 지역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됩니다.

3. 2017 빛고을 장애인 차량봉사대 출범식 개최

빛고을장애인협회가 ‘2017년도 빛고을 장애인 차량봉사대 출범식’을 열었습니다. 이번 차량봉사대의 출범으로 중증장애인들의 이동에 편의가 제공 될 예정입니다. 빛고을 장애인 차량봉사대는 장애인 15명과 비장애인 35명으로 구성 돼 있습니다.

4. 가평군, 2017년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

경기도 가평군이 가평문화예술회관에서 주민들이 약 2백 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가평군 노인 9백 여명은 9개월~12개월 동안 경로당급식도우미와 지역환경개선사업 등 사회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5. 서울디자인재단, 교통약자 지하철 환승 지도 제작

서울디자인재단과 장애인 협동조합 무의는 교통약자를 위한 유니버설 연구와 대중교통 디자인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디자인재단과 무의는 앞으로 분기별로 휠체어 현장투어를 진행해 올해 말까지 30~40개의 지하철 환승 지도를 제작하고, 지하철 환승 표지판 개선을 제안할 예정입니다.

이 밖에 소식은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