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5회 노바코리아 서울오픈 통합 전국휠체어테니스대회

서울특별시장애인테니스협회는 올림픽공원 테니스장에서 ‘제5회 노바코리아 서울오픈 통합 전국휠체어테니스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대회는 전문체육과 생활체육 부문으로 나눠 열린 가운데 생활체육은 어울림 복식이라는 명칭 아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출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2. 행자부-LH, 경로당 특화모델 개발보급 위한 협약

행정자치부가 LH와 함께 경로당을 어르신 거점 공간으로 육성하기 위해 양자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두 기관은 앞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LH는 경로당의 구조기능을 개선하는 특화모델을 개발하게 됩니다.

3. 충남교육청, 특수교육대상자 통학비 지원 나서

충청남도 교육청이 특수교육대상자들을 위한 통학비 지원에 나섰습니다. 이에 따라 교육청은 앞으로 학생의 경우 1일 2회, 학부모가 자녀의 통학을 도울 경우 1일 4회의 통학실비를 지급합니다. 특히, 대중교통을 이용해 통학을 하는 경우에 대해서도 추가로 통학비를 지원합니다.

4. 5월 20일, ‘세계인의 날’ 전국 곳곳에서 다문화축제

5월 20일 세계인의 날을 앞두고 전국 곳곳에서 다문화축제가 열립니다. 법무부는 오는 19일 제10주년 세계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강원도를 포함한 전국의 지방정부와 기초단체별로 각국 음식 체험 행사나 노래자랑대회, 운동회 등이 열릴 예정입니다.

5. 양천구, 홀몸 어르신과 함께하는 행복한 효 나눔

서울 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이 관내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저소득 장애어르신과 함께 효 나눔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는 ‘다함께 효자 되기 프로젝트’를 통해 모금된 후원금으로 선물상자와 식료품 등이 마련 됐습니다. 복지관은 앞으로도 저소득 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밖에 소식은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