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쉼표합창단’, 디지털 싱글앨범 발표

쉽표합창단이 디지털 싱글 앨범 Have A Good Time을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표합니다. 쉼표합창단은 뇌전증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질환에 대한 대중의 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합창단입니다.

2. 제10회 전국장애청소년예술제 참가자 모집

한국장애인문화협회가 장애청소년 예술 발전과 인식 개선을 위해 ‘제10회 전국장애청소년예술제를 개최합니다. 경연부문은 전통악기연주와 서약악기연주 등 총 6개 분야로 나뉘며, 오는 7월 21일 서울 여성플라자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한편, 참가자 모집은 다음 달 20일까지 각 부문별 선착순으로 마감합니다.

3. 복지부, 하절기 대비 사회복지시설 안전점검

보건복지부가 다음 달 16일까지 2017년 하절기 대비 사회복지시설 안전점검을 진행합니다. 점검대상은 영유아, 아동, 노인, 장애인, 노숙자 등을 위한 6만개소의 사회복지시설입니다. 주요 점검내용은 안전교육과 훈련, 책임보험, 소방전기가스 안전관리, 건강관리 대책 등입니다.

4. 전주시, 장애물 인식 시각장애인 지팡이 개발 착수

전주시가 보행 중 장애물을 사전 탐지할 수 있는 <장애인용 스마트 지팡이> 개발에 나섰습니다. 정보통신기술 ICT를 접목한 인권 보호용 스마트 지팡이는 아주 작게 제작되거나, 손목이나 허리에 장착할 수 있는 웨어러블 장치를 활용한 제품 형태로 개발될 예정입니다.

5. 청주지역 봉사단체, 의료취약계층 재활의료물품 전달

청주시의 한 자원봉사단체가 청주시청에서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재활의료물품을 기탁했습니다. 이번 기탁물품은 청주시 보건소를 통해 앞으로 방문보건사업대상자 중 재활의료물품 우선대상자들을 대상으로 지원 될 예정입니다.

6. 문경시, 문경전통찻사발축제 성공적 개막

문경시가 문경전통찻사발축제를 개최했습니다. 올해 축제는 전국에서 약 25만 여명이 참가해 진행됐으며, 전 세계 30여 개국 외교사절단과 외국인 등이 함께 했습니다. 축제에서는 찻사발 그림 그리기 체험행사와 문경시 특산물 판매 부스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함께 열렸습니다.

이 밖에 소식은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