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어린이재단(이하 재단)이 한국투자증권과 함께 15일~다음달 23일까지 ‘어린이 드림(Dream) 백일장(이하 백일장)’을 접수한다.

이번 백일장은 재단 서울·경기 협력복지관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시와 수필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작품 주제는 꿈과 친구 2개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심사 기준은 주제 적합성과 진실성이다.

접수는 15일~다음달 23일까지 재단 홈페이지(www.childfund.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hantu101@childfund.or.kr) 또는 우편(서울시 양천구 화곡로 47 어린이재단 양천별관 1층 ‘한국투자증권 어린이 Dream 백일장’ 사업 담당자 앞)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상은 초·중등부 부문별 장원 4명, 차상 8명, 차하 12명 등 총 44명의 입상자에게 상금·상품이 수여된다.

심사 발표는 오는 7월 12일 재단 홈페이지에서 이뤄질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02-325-2257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재단 이형진 본부장은 “이번 백일장은 어린이들이 들려주는 따듯한 삶의 이야기를 널리 알리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며 “글쓰기를 통해 창의성을 기르고 꿈과 친구를 생각하며 인성을 함양하는 소중한 기회기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