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하는 식문화·생태체험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가족들에게 여가활용과 가족화합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가족과 함께하는 식문화·생태체험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활동은 70명의 장애아동, 청소년, 보호자와 가족들이 농장투어, 딸기따기 체험과 가족사진 촬영을 통해 가족들이 서로를 이해하기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가자 가족 김씨는 체험활동을 통해 소중한 추억이 만들었고, 또한 서로의 상황과 입장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던 시간이였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가족의 고충을 이해하고 장애가족이 존중받는 구성원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 개발과 지역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제14회 장애인어울림체육대회/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8일 장애인이용자와 가족 그리고 지역주민이 함께 즐기는

“제14회 장애인 어울림체육대회”를 진행했습니다.

1부 어울림축제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게임 부스를 2부 명랑운동회는 청팀과 백팀으로 자웅을 겨루는 단체게임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어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습니다.

복지관 관계자는 장애인과 가족, 그리고 지역사회가 화합과 통합으로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습니다.

중림종합사회복지관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변화하는 지역적 색채를 반영한 ‘2017년 서울로 가족걷기축제’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참여자들이 2인 이상 팀을 이뤄 중림동·회현동·서계동·만리광장을 걸어보고, 스탬프 투어 체험과 포토존 체험,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미션부스 등이 준비되어 있어 체험을 통해 지역 고유한 문화 특성을 알아보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중림종합사회복지관 02-362-3348로 문의하면 됩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