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한민국나눔봉사대상, 양승조 의원 종합대상 수상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을 맡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의원이 한국언론인연합회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나눔봉사대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양 의원은 이번 수상을 진심으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더 낮은 자세로 사람들을 위해 일하겠다고 앞으로의 다짐을 전했습니다.

2. 서울시, 50+세대와 시각장애인 위한 상생일자리 창출

서울시가 시각장애인들의 이동권 보장과 50+중장년 세대의 인생 2막 지원을 위해 ‘장애인 생활이동지원센터 운영서포터즈’를 운영합니다. 서울시는 서포터즈에 참여하는 50+세대에게 일일 4시간 근무라는 부담되지 않는 근로형태에 월 90만 원 가량의 급여를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서포터즈 지원 신청은 서울시 장애인 생활이동지원센터 02-2092-0001 또는 2092-0008로 하면 됩니다.

3. 구로구,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개막

서울 구로구가 오는 30일까지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를 개최합니다. 국내 유일의 어린이영화제로 '영화는 내 꿈을 향한 길'을 주제로 53개국에서 출품한 644편 가운데 예심을 통과한 142편의 작품을 구로아트밸리예술극장, 구로·신도림 CGV 등지에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한편, 예매는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4. 광주, 5. 18 민주화운동 기념식 등 다양한 행사 열려

광주광역시에서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촛불로 잇는 오월, 다시 타오르는 민주주의’를 슬로건으로 광주시 동구 금남로서 세월호 유가족 등 아픔을 겪은 시민들이 참여한 민주대행진과 전야제 등 다양한 기념행사가 진행됐습니다.

5. 경북 지체장애인협회, ‘경주시 팸투어’ 개최

경북 지체장애인협회가 장애인이 여행하기 편한 천년고도 경주여행을 위해 전국 장애인관련 단체장을 초청해 경주시 팸투어를 가졌습니다. 현재 경주에는 전국 최초로 장애인관광 도우미센터를 설치해 운영 중에 있는 가운데, 경주를 방문하는 장애인 여행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6. 의성군, ‘새로운 도약! 미래는 친환경농업’ 비전 선포

경북 의성군이 새로운 도약 미래는 친환경농업이라는 비전 선포식을 가졌습니다. 의성군은 앞으로 10년간 총 683억 원을 지원해 친환경농업 육성을 해 나갈 예정입니다. 한편, 이날 의성군은 비전 선포식과 함께 친환경농업기술보급센터 개소식도 함께 열었습니다.

7. 예천군, 예천군청-군의회 신청사 상량식

경상북도 예청군이 새로운 보금자리가 될 예천군청과 군의회 신청사 상량식을 가졌습니다. 신청사는 예천읍 대심리 일원에 부지 4만 1,893㎡에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신축 중입니다. 현재 공정률은 50%를 보이며 올해 말 준공된 뒤 내년 2월 입주예정입니다.

이 밖에 소식은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