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 협약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지사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두 기관은 앞으로 서울지역 장애인 체육선수들이 운동과 생계를 안정되게 병행 할 수 있도록 취업지원, 고용기업 발굴 등의 협력을 할 계획입니다.

2. 제13회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 다문화 홍보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무지개청소년센터가 제13회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에 참가해 다문화 인식 개선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센터는 박람회에서 체험 부스를 만들어 방문객이 다문화 감수성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국적 구분하기, 세계시민 벽화 꾸미기 등을 진행했습니다.

3. 경남, 오지마을 운행 ‘브라보 택시’ 만족도 높아

경상남도가 대중교통이 운행되지 않는 오지마을을 위해 시행하는 ‘브라보 택시’에 대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만족 이유로 도민들은 브라보 택시가 원하는 시간에 이용이 가능하고, 버스정류소까지 갈 필요가 없는 등을 꼽았습니다. 한편, 경남도는 올 하반기까지 100여 개 마을을 추가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4. 경남, ‘항노화 실버푸드’ 5종 개발

경남농업기술원이 지난 해 농특산물과 약초를 이용한 ‘항노화 실버푸드’ 5종을 개발하고, 특허 출원과 등록을 마쳤습니다. 이번에 개발 된 항노화 실버푸드는 울금과 구기자, 우엉, 오미자 등 약초를 이용해 노인에게 필요한 기능성과 기호성을 높였습니다. 경남도는 실버푸드 조리법을 표준화하고, 홍보 리플릿을 제작해 제공할 예정입니다.

5. 용인시, ‘119생명번호’ 무료보급 협약 체결

경기도 용인시가 용인소방서와 119안전재단과 함께 「119 생명번호」서비스 무료보급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용인시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2 백 명에게 위기 시 신속한 응급조치 등을 취해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돕는 119스마트 밴드를 무료로 지원하게 됐습니다.

이 밖에 소식은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