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시아허브, 다문화강사 양성과정교육

다문화 전문 사회적기업 아시안허브가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다문화 강사 양성교육 과정을 개설합니다. 강의는 이달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서울 관악구 아시안허브 강의실에서 진행됩니다. 수강 희망자는 아시안허브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달 12일까지 이메일로 보내면 됩니다.

2. 경찰청, 6월 한 달 노인학대 집중신고 기간 운영

경찰청이 6월 한 달을 노인학대 집중 신고기간으로 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청은 노인학대를 할 경우 노인복지법에 의해 처벌을 받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경찰청은 집중신고 기간에 신고 된 사건에 대해서 엄정 수사하고, 스스로 피해 회복이 어려운 피해자가 있으면 전문가나 전문기관과 공조해 지원 방안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3. 광주변협, 광주천사무료급식소 방문해 성금 전달

광주변호사협회가 광주천사무료급식소를 방문해 봉사활동을 하고 성금을 전달했습니다. 광주변협은 급식소에서 노인들에게 식사를 대접하며, 나눔을 실천했습니다. 한편, 광주변협은 앞으로 정기적으로 급식소와 여러 봉사 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4. 청주시, 이웃과 함께하는 행복·사랑·나눔봉사‘개최

충북 청주시 복대1동 주민센터에서 지역 자원봉사단체들이 연합해 참 살기 좋은 마을가꾸기를 위한 ‘이웃과 함께하는 행복사랑나눔봉사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이웃돕기 기금을 마련하기 위한 바자회 행사로 진행이 됐으며, 판매 수익금은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금으로 쓰일 예정입니다.

5. 청송군, 제7회 의병의 날 기념식-충혼탑 제막식

경상북도와 청송군이 제7회 의병의 날 기념식과 무명의병용사 충혼탑 제막식을 가졌습니다. 청송군은 전국 최다 의병선열 배출지로서, 기념식에서는 충의사 참배와 의병정신 낭독, 유공자 표창 등의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6. 경남,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총력

경상남도가 여름철을 맞아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대책을 추진합니다. 경남은 오는 8월까지 시군과 함께 테스크포스트팀을 구성해 24시간 비상상황을 유지합니다. 또한 수상레저 활동지역에 안전시설과 장비를 점검하고,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교별 물놀이 안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 밖에 소식은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