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쓱쓱싹싹 미술교실 실시’/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은 2017찾아가는 평생학습 강좌 ‘쓱쓱싹싹 미술교실’ 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

경증치매 또는 인지기능저하의 문제가 우려되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치매 기초 선별검사 결과 하위에 속하는 노인 20명을 선별해 오는 8월까지 3개월간 진행됩니다.

집단 미술프로그램을 통해 만다라 색칠, 에코백 만들기, 색종이, 점토 등 창조적 과정을 경험하면서 심리적 문제를 치료하고, 치매예방과 자존감향상의 효과까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노인들의 행복한 노년을 위한 많은 활동들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 02-2649-8813로 문의하면 됩니다.

2017년 시각장애인가족 한마음축제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은 지난 3일 시각장애인 가족 1,200여명과 함께 2017년 시각장애인가족 한마음축제를 개최하였습니다.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시각장애인들과 2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하여 화합을 다지고 공동체를 경험할 수 있는 네트워크의 장으로 체육경기에 참가하여 신체활동을 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축제였습니다.

체육경기는 훌라후프, 줄넘기, 팔씨름, 윷놀이, 이어달리기 등이 있고, 장애체험, 보조공학기기시연회 등 체험부스가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아이들을 위한 체험활동과 가족 체육경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참가봉사자는 시각장애인들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고, 개인적으로 뿌듯하다고 전하였다.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은 시각장애인가족이 서로를 만나고, 직원과 이용자가 만나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지원사업 “사랑의 배터리”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포스코 ICT와 함께 저소득 장애인의 이동편의를 제공하고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전동 이동보조기구의 배터리를 지원사업을 시행하였습니다.

저소득 장애인의 이동 필수품인 전동 이동보조기기의 지원은 저소득 장애인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이동권 확보를 통해 지역사회에 참여와 생활능력 향상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복지관 관계자는 이동권은 사람이 살아가는데 기본권 중에 하나이며, 장애인의 사회 참여와 기본적인 삶을 위해서도 반드시 확보되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함께하고, 행복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꾸준하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