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장애인복지관, 장애특성에 맞춘 SNS 운영으로 호응

정읍시장애인복지관은 장애특성에 맞춘 SNS 운영으로 지역장애인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이동이 불편한 중증장애인에게는 신속한 정보전달을 하고, 발달장애인을 위한 알기 쉬운 사진첨부, 시각장애인을 위한 보이스아이(문자음성전환)첨부 등으로 맞춤홍보를 진행하여 복지관 연인원이 작년대비 5% 증가하였습니다.

SNS이용자는 매번 복지관 장애인의 날 행사에만 왔는데 SNS으로 복지관 소식을 받으면서 잘 몰랐던 스포츠관람도 참여하고, 한방진료도 받아서 좋았다고 전하였습니다.

정읍시장애인복지관은 또한 하반기 전체직원이 참여하는 “찾아가는 순회홍보” 사업으로 장애인 전용시설을 몰라서 누리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발! 한글여행」한글탐험 실시/춘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춘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성인장애인의 한글습득과 일상생활능력 향상을 위한 평생교육프로그램「출발! 한글여행」’의 ‘한글탐험’으로 ‘제이드가든’을 방문하였습니다.

12명의 참여자는 ‘간판, 장소푯말’보며 코스 걷기, ‘아로마향초 만들기’와 ‘향초 잔에 소망적기’, ‘색깔 도화지에 소감 표현하기’ 등의 체험학습을 통해 그동안 습득한 한글을 활용하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한편, 춘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11월까지 성인장애인을 대상으로 전문강사 지도하에 초급·중급으로 나누어 수준별 ‘평생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춘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033-262-0035로 문의하면 됩니다

지역사회 변화를 창조하는 동덕&월곡 「청춘디자이너」 

월곡종합사회복지관은 동덕여자대학교와 성북구 노인을 위해 장수사진 촬영 재능봉사 ‘청춘디자이너’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성북구 노인을 위해 동덕여자대학교 교수와 대학생의 사진촬영 재능기부, 대성미용학원봉사단의 머리손질과 화장을 돕는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가 함께 하여 나눔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참여자 박씨는 결혼 한 이후로 화장을 받은 건 처음이라고 무척 즐거워했습니다.

복지관 관계자는 노인들에게 의미 있는 사진을 선물해드릴 수 있도록 도움 준 지역사회 단체들에 감사를 전했습니다.

월곡종합사회복지관은 연간 총 5회에 걸쳐 약 100명의 노인에게 장수사진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월곡종합사회복지관 02-911-5511로 문의하면 됩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