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서울시발달장애인수영대회 메달획득 /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

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17 제4회 서울시 발달장애인 수영대회’에서 금메달 2개, 은메달 2개의 값진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서울시와 아시아투데이가 공동 주최한 서울시발달장애인수영대회는 장애인선수 발굴과 육성을 통해서 장애의 재활과 삶의 질 향상, 생활체육의 저변 확대를 목표로 마련되었습니다.

참가자 박씨는 처음에는 수영이 어려워서 하고 싶지 않았지만 주위에서 칭찬과 격려로 용기를 얻어 끝까지 도전하게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생활수영프로그램 유종관 지도교사는 대회가 거듭될수록 참가인원이 늘어나는 것을 보면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열정으로 점차 많이 확대되고 있고, 앞으로 더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갖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습니다.

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은 복지관 장애인들의 활발한 체육운동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 070-4804-6073로 문의하면 됩니다.

‘위풍당당 세상을 향하여 시즌 2’/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여성장애인들의 사회환원을 통한 취업기회 제공과 강사 취업을 위한 전문 능력 개발 프로그램 ‘위풍당당 세상을 향하여 시즌 2’ 를 실시합니다.

여성장애인들에게 사회활동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스스로의 역량강화를 통한 사회취업에 이력을 쌓는 기회를 갖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 여성장애인 10명이 어린이도예토 2급 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프로그램에 참여합니다. 자격 취득 후 음성군내에 있는 어린이집 또는 지역아동센터등에서 수업을 진행 할 예정이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강사 전문능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여성장애인들이 지역사회 취업의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 070-4804-6073로 문의하면 됩니다.

양천구 주민기자 양성교육 참여자모집 / 신월종합사회복지관

신월종합사회복지관은 이번 달 22일 부터 9월 23일까지 양천구 내 글쓰기에 관심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주민기자양성 교육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주민기자 양성교육’은 지역언론사 IT뉴스 김들풀 편집장의 강의로 기사 취재방법, 보도글 작성, 기사의 문장·구성, SNS활용 기사와 홍보 등 주제별 교육이 체계적인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이번 교육에 지원한 정모씨는 지역소식을 전하는 기자가 되어 사람들을 인터뷰하고 인터넷이나 지역신문에 올라갈 생각을 하니 빨리 교육을 듣고 싶다며 기대감을 들어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신월종합사회복지관 02-2605-8728 로 문의하면 됩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