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원지법, 휠체어 장애인 승차거부 차별행위

수원지방법원 평택지원은 장애인의 버스승차를 거부한 버스회사에 대해 위자료를 지급하라고 판결했습니다. 아울러 법원은 소속 운전자들에게 장애인에 대한 승차거부 행위와 휠체어 승강기 이용 방법이 포함된 교육을 실시하라고 명령했습니다.

2. 정부-사법부, 민법상 입양 부모교육 확대

보건복지부와 법원행정처는 오는 10월부터 민법상 입양 부모교육을 전국 가정법원과 지방법원 본원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입양 부모교육은 입양의 법적 효과와 입양아동의 심리정서적 특성 이해, 양육방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3. 한국장애인개발원, 장애인정책 동향 ‘코디슈’ 발간

한국장애인개발원이 국내외 장애인정책 동향집 코디슈 1호를 발간했습니다. 이번에 처음 발간 된 코디슈는 올해 하반기에도 발간 될 예정이며, 자료집은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 알림 메뉴의 간행물 코너에서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4. 하동군, 제21회 시각장애인 단합대회-하계수련회(경남지사)

경남 시각장애인연합회가 제21회 시각장애인 단합대회와 하계수련회를 하동공설운동장에서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지역 활동에 이바지한 회원들과 자원봉사자에 대한 감사패 수여, 장학금 전달식 등이 열렸습니다.

5.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회, 힐링캠프 개최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회가 경기도 가평으로 시각중복장애인 성인 다섯 가정과 함께 힐링캠프를 다녀왔습니다. 복지회는 이번 캠프를 통해 시각중복장애인성인가정의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가족 결속력을 높이기 위해 힐링캠프를 마련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밖에 소식은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