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10명 중 4명이 보건•복지 분야에 예산 사용을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중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과 공공 의료기관의 기능 강화를 꼽았습니다.

다음으론 경제와 환경 분야 순인데, 단순히 일자리 창출을 원하기보다는 청년과 노인, 경력단절여성 등 계층별 맞춤형 취업 지원을 바란다는 답변이 많았습니다.

경기도가 지난 5월 한 달 동안 온라인 패널 1천2백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절반이 넘는 52.5%가 생활에 밀접한 복지, 경제에 표를 던진 겁니다.

[인터뷰] 오성라 / 수원시 화서동

“독거노인이나 취약계층, 이런 사람들한테 쓰이면 제가 내는 세금이 하나도 안 아까울 것 같아요.”

[인터뷰] 배석찬 / 수원시 구운동

“인력 채용 창출이 많이 되는 그런 업종에 세금이 들어갔으면 좋겠어요.”

특히 최근 사회적 이슈인 미세먼지와 재난재해 등 환경 분야가 지난해보다 5.3%p 상승하면서, 14.2%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밖에 여성가족과 교통건설 분야 등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경기도는 조사 자료를 참고해 내년 예산 편성에 반영하고 신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이민재 / 경기도 복지여성교육예산팀장

“도민들이 바라시는 대로 예산이 사용되는 게 가장 바람직하다고 생각하고요. 우선 떠오르고 있는 환경 분야에 도 예산이 집중적으로 투자된다면 가시적인 성과가 빠른 시일 내에 나타날 거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설문조사는 경기도 온라인 여론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료제공:경기도>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