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명절기간 철도 승차권 사전 예매시스템 개선돼야

장애인제도개선솔루션이 명절기간 실시되는 철도 승차권 사전 예매 시,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동등한 예매를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해 줄 것을 한국철도공사에 건의했습니다. 한편, 철도공사의 인터넷 예매서비스는 웹접근성이 취약하고, 예매시간이 제한이 있어 장애가 있는 사람은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2. 법원, 백반증도 안면장애에 해당 판결

서울고등법원 춘천 제2행정부는 얼굴에 하얀 반점이 생기는 백반증도 안면장애에 해당한다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재판부는 백반증으로 인해 햇볕에 의한 화상에 취약해 주의가 필요하고 야외활동에 제한이 있는 등 신체 기능의 장애가 있기 때문에 안면장애인에 해당한다고 밝혔습니다.

3. 장애인복지 학술지 ‘장애인복지연구’ 원고 접수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장애인복지 전문학술지 ‘장애인복지연구’ 원고를 접수 받습니다. 원고접수는 오는 10월 31일까지며, 원고주제는 장애인복지 관련 이론, 현장조사, 문헌연구 등입니다. 투고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서울시, 2020년까지 점자블록 정비 계획 발표

서울시가 시내 대로변 보도에 있는 점자블록 5천여 곳을 2020년까지 지속해서 정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정비 대상 점자블록은 횡단보도 진행 방향과 일치하지 않거나 노후파손된 점자블록 등입니다. 또한 턱 낮춤 시설은 차도와의 높이차를 아예 없애는 쪽으로 고쳐나갈 예정입니다.

5. 경남, 2017년 전국 지자체 일자리대상 우수기관 선정

경상남도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17 전국 지자체 일자리 대상>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이번 선정으로 경남은 고용부로부터 4억 6천만 원의 재정지원을 받게 됐습니다. 또한 시상으로 경남도는 내년도 일자리 공모사업에서 우선권을 부여 받게 됐고, 50%의 대응자금도 면제받게 됐습니다.

이 밖에 소식은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