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복지부-행안부, ‘다함께 돌봄’ 시범사업 실시

보건복지부와 행정안전부는 아동에 대한 '온종일 돌봄체계'를 성공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다함께 돌봄' 시범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시·도의 자체심사를 통해 총 10개 지역, 10개 사업을 최종 선정했습니다. 선정 지자체는 보건복지부로부터 사회서비스투자사업 예산을, 행정안전부로부터 리모델링비를 지원받아 해당 지역의 수요와 여건을 고려해 돌봄센터를 구축하고, 올해 하반기부터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2.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시각장애인 교사 직무연수 진행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은 지난달 24일부터 전국 유치원·초·중·고등 및 특수학교에 속한 시각장애인 교사 21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연수는 시각장애인 교사들의 직무 역량을 강화시켜 성공적인 교직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습니다. 직무연수는 총 3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행정실무특강, 오피스활용교육, 프레젠테이션 교육 등이 이뤄집니다.

3.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여수지부, 장애인 초청 식사 대접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이기재 여수지부장은 매달 한차례씩 장애인들을 초청해 식사를 대접하고 있습니다. 지난 27일에는 순천 꿈을 키우는 세상 장애인 30여 명을 점심식사에 초청하고 맛있는 점심을 제공했습니다. 이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교통장애인협회 김희옥 전남수석부회장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일을 도우며 구슬땀을 흘렸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