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문화협회
▲ ⓒ한국장애인문화협회
▲ ⓒ한국장애인문화협회

한국장애인문화협회(이하 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으로 ‘제12회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이하 예술대상)’의 부문별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협회는 장애인의 문화예술 활동 인식개선과 전문예술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계속되는 문화예술 활동을 독려해 장애인문화예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예술대상을 오는 11월 30일 목동예술인회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에, 부문별 후보자 추천을 오는 25일까지 받는다. 추천 부문으로는 ▲미술부문 ▲음악부문 ▲문학부문 ▲대중예술부문 총 4개 부문으로 나눠져 있다. 부문별 심사를 통해 4개 부문 통합 최고점자가 대상을 수상하게 되며, 대통령 표창과 트로피가 수여되고 상금 300만원이 지급된다.

우수상은 국무총리 표창과 트로피·상금 200만원이 지급되고, 각 부문 본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과 트로피·상금 100만원씩 지급된다. 

또한 공로상으로 장애인문화예술발전에 계속해서 지원을 하는 기관과 기업에게 수여하는 지원 부문과 장애문화예술인 발굴과 양성에 앞장서는 단체와 개인에게 수여하는 육성 부문이 있으며 지원 부문에는 국회의장 상과 트로피가 수여되고 육성 부문에는 헌법재판소장 상과 트로피가 지급된다.

이번 예술대상의 시상요강과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문화협회 홈페이지(www.bluesky82.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