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보건당국,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주의 당부

질병관리본부가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자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본부는 낮 12시부터 5시까지는 논과 밭 등의 야외활동을 피하고, 불가피한 경우는 물을 자주 섭취하고, 시원한 장소에서 휴식을 병행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2. 부산, 발달장애인 부모 인권영화 제작

부산 금정구 장애인복지관 이용자인 발달장애인 부모들이 발달장애인들의 일상을 담은 영화를 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부모들은 오는 9월까지 제작을 끝낼 예정이며, 소소한 일상을 영화로 만들어 조금 느리지만 장애인도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관객들에게 전달하는 게 목표입니다.

3. 방통위, 시·청각장애인용 TV 저소득층 보급 개시

방송통신위원회는 시·청각장애인의 방송접근권 향상을 위해 장애인방송을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는 장애인용 TV를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보급합니다. 시청각장애인용 TV 보급과 관련해 문의사항은 대표번호 1688-4596하거나, 방송수신기 무료 보금 사업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됩니다.

4. 서울 노원구, 하계종합사회복지관 개관예정

서울 노원구청은 하계동에 지상 3층 규모의 하계종합사회복지관이 오는 10월 개관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복지관에는 장애인주간보호소와 작업장, 지역아동센터, 도선관 등이 마련돼 있습니다. 한편, 복지관 운영 위탁법인으로는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이 선정됐습니다.

5. 경남, 여름방학 중 서민자녀 학력향상 본격 추진

경상남도가 방학을 맞아 서민자녀의 학력향상을 위한 맞춤형 교육 지원 사업을 추진합니다. 맞춤형 교육에는 성공리더십 캠프와 영어캠프, 자기주도 학습캠프 등이 진행됩니다. 이 외에도 경남도는 현재 수학문제 풀이 콘텐츠 무료 제공과 독서 지원금 등 다양한 여름방학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 소식은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