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달은 우리의 것, 금천FC 동메달 수상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금천FC 축구단은 지난 25일(화)부터 27일(목)까지 진행된 제13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 축구종목에 참여하여 동메달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스페셜올림픽 축구종목에는 총 20개 팀이 참가하였으며, ‘금천FC’는 조별리그 3위로 동메달을 획득하였다. 지난 해 대회에서는 한 번도 이기지 못했던 아쉬움을 뒤로하고 올해는 1승을 목표로 훈련한 끝에 첫 경기에 8대 1로 승리하며, 지난해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스페셜올림픽코리아에 참여하기 위해 선수들이 한 달간의 집중훈련을 했습니다. 열심히 노력하여 얻은 결과이기에 더욱 값지고, 무엇보다 경기를 준비하고, 대회에 참여하며 협동심과 사회성을 키우는데 좋은 경험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대회에 참가했던 한 선수는 대회 전 열심히 훈련하며 준비했는데 동메달을 따서 너무 기쁩니다. 다음 대회에는 더 많이 연습해서 꼭 금메달을 따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02-6912-8000로 문의하면 됩니다.

지역주민과 함께한 마을라디오DJ아카데미/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달 10일간 지역주민 1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마을라디오활동가 양성을 목적으로 2017년도 제1차 마을라디오DJ아카데미를 열었습니다.

기본적인 방송제작기술을 익힌 참가자들은 마지막 날 자신들이 직접 쓴 대본을 가지고 지역주민들을 초대한 가운데 공개방송 형식으로 발표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참가자는 비록 정식방송은 아니지만 마을을 주제로 방송을 준비하면서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해서 좀 더 알 수 있었고,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수료자는 앞으로 복지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마을라디오 ‘통통라디오’ 방송제작에 참여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02-2290-3110로 문의하면 됩니다.

보건복지부와 인천광역시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는 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에서는 ㈜큐어시스의 후원으로 「욕창예방용방석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에서는 신청 접수자 전원을 대상으로 신체·환경 등의 평가를 실시하며, 현장평가 점수 기준 높은 순으로 20명에게 욕창예방용방석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욕창 위험이 있으며 정보제공 동의와 지원 절차에 관한 협조가 가능한 인천시 거주 등록장애인 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 032-540-8947로 문의하면 됩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