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위험임산부 의료비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가 2017년 하반기 고위험임산부 의료비 지원사업 하반기 대상자를 오는 9월 30일까지 모집합니다. 접수방법은 9월말까지 고위험임산부 지원사업 블로그에 접속해 인터넷 접수 하면 됩니다. 한편, 의료비 지원은 임신에서 분만까지 지출한 모든 의료비를 지원합니다.

2.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중앙가정위탁지원센터, 업무협약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이 중앙가정위탁지원센터와 학대 피해 아동과 가정 위탁아동의 권리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두 기관은 지역에 설치된 아동보호전문기관과 가정위탁지원센터 간 상호 협력할 수 있는 사항을 검토해 업무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한 업무협약서 표준안을 마련해 공유할 예정입니다.

3. 한국장애인재단, 강릉 산불 피해 장애인 긴급지원

한국장애인재단이 강릉 산불로 피해를 입은 가구에 대해 휠체어와 침구류 등의 생활용품 구입을 위한 긴급지원금을 전달했습니다. 이번 긴급지원은 강릉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재단에 지원 요청함에 따라 이뤄졌습니다. 한편, 재단 긴급지원사업은 천재지변 또는 그의 준하는 긴급한 상황으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장애인에 대한 사례를 연중 수시로 접수받고 있습니다.

4. 서울 영등포구, 노후아파트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서울시 영등포구가 장애인, 임산부, 노약자 등 보행약자를 위해 노후아파트 단지의 장애인 편의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영등포는 아파트 주출입구의 경사로 설치를 우선 지원하며, 다음으로 계단 손잡이봉, 장애인주차구역 등 기타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5. 실로암시각장복, 탄자니아 시각장애인 안보건 지원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이 실로암안과병원과 함께 탄자니아 백내장질환자들을 대상으로 무료개안수술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은 탄자니아 시각장애인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습니다.

이 밖에 소식은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