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국가직 중증장애인 경력채용 합격자 교육 진행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2017년 국가직 공무원 중증장애인 경력경쟁채용 최종 합격자 22명을 대상으로 공직 적응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교육은 선배 공무원의 공직생활 성공 노하우를 나누고, 장애인 지원제도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나누는 장으로 진행됐습니다.

2. 전국장애인배드민턴대회, 인천에서 이달 20일까지 개최

제18회 요넥스배 전국장애인배드민턴대회가 이달 20일까지 3일간 인천선학체육관에서 열립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12개 시도에서 약 2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할 예정이며, 경기는 선수부 21종목, 동호인부 9종목으로 진행됩니다.

3. 여름철 단맛 음료 과잉 섭취, 청소년 건강 적신호

복지부는 청소년의 당 과잉 섭취 주요 원인이 되는 단맛 음료에 대한 주의를 당부하고, 여름철 건강한 음료섭취 방법을 제안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청소년의 일일 평균 당섭취량은 80그램으로 세계보건기구 WHO의 당 섭취량 기준 50그램을 넘는 수준입니다.

4. 경기도재활공학센터, 보완대체의사소통 지원 사업모집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지원연구센터가 보완대체의사소통 기기를 지원합니다. 센터가 지원하는 기기는 스마트 보완대체의사소통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된 컴퓨터와 중증장애인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접근성 장치 등입니다. 접수 방법은 전용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됩니다.

5. 류순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 가뭄 피해 현장 방문

류순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이 가뭄피해 지역을 방문해 피해실태와 대응상황을 점검했습니다. 류 권한대행은 피해 농가에 대한 신속한 지원조치를 해달라고 관계공무원에게 말했습니다. 또한 류 권한대행은 무더위쉼터로 지정된 마을회관 등을 찾아 폭염대비 행동요령을 준수해 건강해 유의해 달라고 주민들에게 당부했습니다.

6. 경상남도, 광복72주년 경축음악회 개최

사단법인 한국예총경남도연합회가 경남도청에서 광복72주년 경축음악회를 개최했습니다. 경남도는 광복72주년을 기념해 72명의 경남자원봉사센터 회원들이 8. 15 광복 플레시몹을 선보이고 도민이 함께 만든 대형태극기 퍼즐 등의 이벤트도 열렸습니다.

이 밖에 소식은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