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국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우수 사업·수기 공모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전국 다문화가족지원센터 217(이백십칠)개소를 대상으로 '우수 사업 및 수기 공모전'을 실시합니다. 사업 부문에서는 올해 운영 중인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프로그램 사례를 모집하며, 수기 부문에는 센터 이용자와 활동가가 응모할 수 있습니다. 입상 단체와 개인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며 시상식은 '2017 전국 다문화가족 네트워크대회'에서 치러질 예정입니다.

2. 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한국복지사이버대와 업무협약

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는 경북 경산 한국복지사이버대 회의실에서 한국복지사이버대와 전문인력 양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임직원과 가족, 1만5000여 명의 회원은 한국복지사이버대학 입학 시 수업료의 50%를 감면받을 수 있으며, 평생교육 프로그램도 수강할 수 있습니다. 한편, 한국복지사이버대는 2년제 사이버대학으로 복지경영학과 등 3개 계열에 9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3. 경북발달장애인지원센터, 경북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와 업무협약

경북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경북발달센터 회의실에서 경북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와 발달장애인의 권익옹호와 서비스지원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을 체결한 양 기관은 앞으로 발달장애인 사건과 신상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발달장애인 유기 등 범죄 발생 시 현장조사 요청, 공공후견지원 활동 등에 적극 협력하게 됩니다.

이 밖에 소식은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