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 ⓒ고양시

경기도 고양시는 일산문화공원과 호수공원에서 ‘2017년 치매 인식개선 걷기대회-아름다운 동행’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9월 2일 오전 9~12시까지 진행되는 아름다운 동행은 전 연령대가 함께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면서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치매는 예방과 극복이 가능한 질병이며 전 세대가 함께 해결해야 하는 과제라는 긍정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한다.

행사는 치매환자와 가족, 일반시민, 자원봉사자 등 1,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9사단 군악대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치매사업 유공자 시상 ▲호수공원 4.6km 걷기 ▲건강체험관 및 홍보 공간 체험 ▲돗자리 토크쇼 ▲행운권 추첨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국립암센터 등 8개 병원과 고양시의사협회와 의료단체 등 4개 기관, 전자랜드 일산점, 서울 우유 서부지점 등에서 행사에 동참할 계획이다. 특히 호수공원을 걷는 동안 곳곳에 설치돼 있는 건강체험관과 홍보공간에서는 △치매예방 △금연침 시술 △한방건강상담 △스트레스 검사 △골다공증 검사 등 다양한 건강 상담과 행사도 진행된다. 

이를 위해 행사 당일 활동할 자원봉사자도 모집하고 있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gy1365.or.kr)를 통한 사전 신청 후 행사 안내, 환경정화활동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행사 후 봉사활동일지를 작성해 제출하는 경우 자원봉사시간을 인정해 준다.

아름다운 동행 걷기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경우 고양시청 홈페이지(www.goyang.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일산동구보건소 이동보건소팀(031-8075-4111, 4144~414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