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은 이번달 5일(화)부터 14일(목)까지 진화랑 아트갤러리에서 ‘그림 없는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전시는 1부, 2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1부는 실로암시각장애인 복지관을 이용하는 시각장애인들이 직접 작가로 참여하여 쓴 글을 전시하였습니다. 그림을 볼 수 없는 시각장애인의 현실과 한계를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시각장애인 개개인의 고유한 경험이나 사물을 인지하는 느낌을 관람객에게 공유하여 시각장애인 인식 개선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2부 ‘세계의 촉각 명화’는 촉각교재제작팀이 2016년부터 제작해 온 촉각명화 14점을 전시합니다. 대표적인 명화를 통해 ‘그림은 눈으로만 본다’는 사회적 통념을 깨트리고 누구나 그림을 촉각으로 경험할 수 있다는 새로운 메시지를 전하고자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02-880-0620~4로 문의하면 됩니다.

금천노인종합복지관은 서울시 지원 ‘2017 어르신 아카데미’ 사업 일환으로 ‘웰다잉 교육’을 9월까지 운영합니다.

살아온 날을 아름답게 정리하고 평안한 삶의 마무리를 위한 죽음준비 ‘웰다잉 교육’은 , 노년기 삶의 욕구와 부합되면서 복지관 이용 어르신에게 큰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금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하는 ‘2017 어르신 아카데미-웰다잉교육’ 프로그램은 웰다잉 전문 강사를 통해 버킷리스트 작성, 사진으로 쓰는 자서전, 추모힐링투어 견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 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삶과 죽음에 대한 성찰의 시간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노인종합복지관 02-804-4058 로 문의하면 됩니다.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은평구청과 공동으로 <2017 은평장애인일자리정보한마당>을 이번달 14일(목)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은평구청에서 개최합니다. 

이 행사는 직업컨설팅관, 사업체관, 찾아가는 상담소로 구성되며, 사업체 면접과 구직자 중심의 1:1 맞춤형 직업컨설팅이 이뤄지며, 기타 다양한 직업 정보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상담소가 진행됩니다. 행사 후에는 안정적인 사업체 적응을 위한 취업 후 적응지원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행사장 내‧외부에 휠체어 대여 부스와 수화통역사를 배치해 구직 장애인의 이용 편의를 보조합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장애인복지카드와 이력서를 지참해야 합니다.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 구직자의 일자리 연계사업을 통해 사업체의 구인난 해소와 안정적인 고용 창출로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070-7113-5759~5766 로 문의하면 됩니다.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은 강원도교육연구원과 공동으로 ‘장애차별 없는 공감교실 만들기’라는 주제로 ‘2017 장애인권익옹호이야기마당’을 개최합니다. 

장애인의 인권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참가하는 청소년들에게는 미래사회통합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2017 장애인권익옹호이야기마당에 강원도내 중, 고등학교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