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초록여행, 장애인여행 종합포털 홈페이지 신규 오픈
기아자동차 사회공헌사업 초록여행이 이달 1일부터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개편 된 홈페이지에서는 전국 베리어프리여행 정보와 추천 여행코스, 장애인문화예술 정보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한편, 초록여행은 홈페이지 개편 기념 이벤트를 이달 13일까지 실시합니다. 

2. 서울시, 서울 거주 발달장애인 전수조사 실시
서울시가 오는 12월까지 서울시 거주 18세 이상 발달장애인 약 1만 8천 명의 생활 실태 파악을 위한 전수조사를 진행합니다. 이번 조사는 동 주민센터 사회복지담당 공무원이 발달장애인 거주세대를 방문하는 방식으로 실시됩니다. 서울시는 이번 조사결과를 서울형 발달장애인 지원정책 수립을 위한 자료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3. 부산시, 장애인 콜택시 스마트폰 앱 서비스 실시
부산시가 장애인 콜택시 호출용 스마트폰 앱을 개발해 이달부터 본격 서비스에 들어갔습니다. 부산시는 안드로이드 폰은 이달부터 사용이 가능하며 아이폰은 이달 말부터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번 서비스는 휠체어를 사용하지 않는 장애인을 위한 일반 콜택시와 휠페어를 이용하는 장애인을 위한 택시 두리발에 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고양시, 장애인 주차 가능 표지 교체 12월까지 연장
고양시가 지난 달 31일까지 장애인 자동차 주차 가능 표지 교체시기를 오는 12월 31일로 연장한다고 밝혔습니다. 고양시는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 미교체자에 대한 독려를 할 예정입니다. 교체 대상자는 자동차등록증과 운전면허증을 지참하고, 주민등록 관할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됩니다.

5. 2017년 경남도립미술관 3차 전시 개막
경남도립미술관은 2017년 3차 전시를 이달 7일부터 개막합니다. 이번 3차 전시회에서는 무용수들의 댄서스와 바바라 클렘, 빛과 어둠 독일 사진이 개최됩니다. 특히, 1층 영상전시실에서는 김대홍 작가의 비디오 작품인 싱글채널 비디오 전시가 상영됩니다. 

이 밖에 소식은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