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5회 한국피플퍼스트 대회, 22일까지 접수

한국피플퍼스트가 발달장애 당사자가 직접 자신의 권리에 대해 말하고 교류하는 행사인 <제5회 한국피플퍼스트대회> 참가자 신청을 이달 22일까지 받습니다. 참여를 원하는 발달장애인과 조력자는 오는 22일까지 한국피플퍼스트 홈페이지에 접속 한 뒤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한편, 이번 대회는 다음 달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 간 서울에서 열립니다.

2. 제18회 장애인영화제, 10월 25일~28일 개최

제18회 장애인영화제가 공식포스터를 공개했습니다. 영화제는 다음 달 25일부터 28일까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합정에서 개최됩니다. 영화제의 자세한 일정은 이달 말 장애인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식약처, 학교주변 식품 안전관리 점검 실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가을 개학기를 맞이해 학교주변 어린이 기호식품에 대한 위생점검을 실시합니다. 주요 점검 내용은 무허가 영업과 유통기한 준수 등입니다. 특히, 이번 점검에는 지자체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식약처는 점검 기간 동안 어린이의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 실천 유도를 위한 캠페인도 함께 실시할 예정입니다.

4. 용인시, 다문화가족 화합의 장 글로벌 페스티벌 개최

경기도 용인시가 시청광장에서 오는 30일 다문화축제인 <글로벌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축제에서는 각 국가별 문화체험과 한국생활 적응 체험담을 제출하는 글짓기 대회 등이 함께 열릴 예정입니다.

5. 경상남도, 오는 11월까지 풍성한 가을 축제 준비

경상남도가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풍성한 가을축제를 준비했습니다. 경남도는 힐링축제와 가을 꽃과 함께하는 꽃 축제 등 40여개의 다양한 축제가 개최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경남도는 독일마을 맥주축제, 욕지섬 문화축제 등 경남에서만 즐길 수 있는 축제도 준비 돼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 밖에 소식은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