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의 권리 보호 및 인권침해 관련 현안에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키로

한국장애인개발원 세종특별자치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이하 세종발달센터)는 세종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자립생활센터)·세종시장애인활동지원기관(이하 활동지원기관) 등 발달장애인의 권리 보호 및 인권침해 관련 현안에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 18일 오전 11시 세종발달센터 이정원 센터장, 자립생활센터·활동지원기관 김지혜 소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세종발달센터를 비롯한 3개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발달장애인의 권리 보호를 위한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현장에서 발생하는 인권침해 관련 현안에 적극‧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은 지역의 장애인 유관기관들의 공동 발전을 통해 발달장애인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협력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김지혜 소장은 “지역 내 발달장애인의 권익보호와 자립생활 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원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발달장애인에게 보다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발달장애인 당사자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위해 다른 유관기관과도 협력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