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양시와 고양어린이박물관은 한글날을 기념하며 한글과 세종을 주제로 ‘세종, 인재를 뽑다’ 축제 한마당을 펼친다.

오는 10월 8~9일 이틀 동안 열리는 축제는 한글 반포 571돌을 맞은 한글날을 기념하기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조선의 선비가 돼 세종대왕 앞에서 과거시험을 치러보는 ‘세종 인재를 뽑다’(체험연극) ▲혁필화로 내 이름 그려보는 ‘꽃보다 한글’ ▲아름다운 빛깔로 염색해 보는 ‘자음·모음이 사는 숲’ ▲고양시 역사를 퀴즈로 풀어보는 ‘우리 가족 도전 역사벨!’ ▲한글로 전해오는 인형극보고 시티투어버스 타고 떠나는 ‘고양 역사 이야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하는 ‘어린이 책 나눔’ ▲고양시 도서관센터와 함께하는 ‘세계 그림책 나들이’ ▲다도 체험 ‘차(茶), 음미하다’ ▲우리 가족 전래놀이 한마당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축제 기간 동안 박물관 1층 로비공간에서 운영되는 키즈모드 서비스 체험을 통해 100% 당첨 기회가 주어지는 행사도 참여해 볼 수 있다.

더불어 축제 기간 ’특별 무료입장‘ 행사도 진행하는데 어린이들의 안전한 체험형 관람을 위해 1일 5회(1회 400명) 2,000명으로 인원을 제한하며 신청 접수는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공식 홈페이지(www.goyangcm.or.kr)에서 선착순 온라인 사전예약을 통해 이뤄진다. 

축제 관련 자세한 내용 및 이벤트 문의는 고양어린이박물관(031-839-0300) 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