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국가유공자 자녀 어린이집 우선입소대상에 포함

국민권익위원회는 여러 이유로 자녀를 돌보기 어려운 국가유공자의 가정을 어린이집 우선입소 대상에 포함하도록 보건복지부에 권고했습니다. 현행 관련법에는 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한부모·장애인가정 등의 자녀만 어린이집 우선입소 대상에 포함해 국가유공자 자녀는 혜택에서 제외됐었습니다. 이와 관련한 고충민원이 지속되자 보건복지부는 권익위의 권고를 수용해 법 개정을 추진해나가기로 했습니다.

2. ‘제3회 Happy Swing' 장애인 골프대회 열린다

서울시립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이 ‘제3회 Happy Swing 장애인 골프대회’를 오는25일 연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발달장애인 전문선수 육성과 비장애인과 함께하는 대회를 통해 장애인식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총 60명의 선수가 참가신청을 했으며, 발달장애인선수 2명과 비장애인선수 2명이 4인 1팀으로 구성돼 총 15개 팀으로 18홀을 모두 라운딩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3. 청주서 순회하는 ‘참!좋은 사랑의 밥차’

청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9일 '참! 좋은 사랑의 밥차' 봉사활동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관내 취약계층과 홀몸 어르신 300여 명을 초청해 무료급식을 실시했습니다. 한편, 지난 2015년부터 시작된 참 좋은 사랑의 밥차’ 는 올해 43(마흔 세)곳의 읍·면·동 지역을 순회하며 50여 차례에 걸쳐 홀몸어르신과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식사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 밖에 소식은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